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개봉기

테라포밍 마스(본판, 헬라스&엘리시움, 비너스넥스트, 서곡, 개척기지, 격동), 클라스크 개봉기 - 코리아보드게임즈(KoreaBoardGames)

by 강뱅 2021. 9. 9.

테라포밍 마스(본판, 헬라스&엘리시움, 비너스넥스트, 서곡, 개척기지, 격동), 클라스크(KLASK) 개봉기 - 코리아보드게임즈(KoreaBoardGames)


안녕하세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테라포밍 마스!!!!!!!

테라포밍 마스가 드디어 왔습니다!!!!

(사실 이틀 만에 옴 ㅋㅋ)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구매했고요 ㅎㅎ

이 게임은 출시 후 꽤 오랫동안 보드게임 1순위였다고 해요 ㅎㅎ

여전히 상위권에 있는 명작이라고도 하는데요

그만큼 인기 있는 이유가 있겠죠?ㅎㅎㅎ

테라포밍 마스를 줄여서 보통 테포마라고도 합니다 ㅎㅎ

이번에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40 퍼 할인을 해서

본판과 모든 확장을 구매했어요 ㅋㅋㅋㅋㅋ

실제 플레이는 본판과 헬라스&엘리시움(with 서곡)만 했는데

다른 확장도 언젠가 하지 않을까 하고 모두 구매했습니다 ㅋㅋㅋ

오늘은 딱 언박싱만 하고

테포마 소개는 천천히 올리도록 할게요 ㅎㅎㅎ

상자 엄청 큰게 왔다는....ㅋㅋㅋ

테라포밍 마스 본판

테라포밍 마스 본판
녹지/도시 타일 60장(앞뒷면으로 되어있음)
특수 타일 11장 , 해양 타일 9장, 시작 플레이어 마커 1개
프로젝트 카드 208장 + 기업표 카드 17장 + 요약표 카드 8장
개인 게임판 5개(게임 할 때는 이거로 안하고 개인판 듀얼레이어를 사서 그걸로 합니다~ 밑에 올릴게요 ㅎㅎ)
색깔 마커 약 200개(반투명 플라스틱 큐브, 5가지 색깔) + 자원 큐브 약 200개(불투명 유광 큐브, 3가지 색깔)
본판 - 중앙 게임판 1개

이렇게까지가 본판이고요

 

확장 - 테라포밍 마스 헬라스&엘리시움 (맵 확장)

확장 - 헬라스&엘리시움
확장 - 헬라스&엘리시움(앞뒷면) 중앙 게임판 1개

헬라스&엘리시움은 딱 중앙판만 주더라고요 ㅎㅎ

그냥 맵 확장의 의미인 것 같아요 ㅎㅎ

 

서곡은 본판이랑 같이 넣어놔도 괜찮기에

비너스넥스트보다 먼저 소개할게요 ㅎㅎㅎ

 

확장 - 테라포밍 마스 서곡

확장 - 서곡
서곡 카드 35장 + 기업카드 5장 + 프로젝트 카드 7장

서곡만으로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고 본판이 있어야 플레이할 수 있어요~

그리고 테라포밍 마스 게임할 때 서곡은 필수입니다 ㅎㅎㅎ

물론 필수는 아니지만 필수예요 ㅋㅋㅋㅋㅋㅋ(???????)

있으면 그만큼 게임을 조금 더 수월하고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정말 테라포밍 마스를 하시는 많은 분들은 서곡을 끼고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ㅋㅋ

절대적으로 추천!!

 

테라포밍 마스 개인판 듀얼 레이어

테라포밍 마스 개인판 듀얼레이어 5개

이거 역시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하는데

서곡과 마찬가지로 필수는 아니지만 필수입니다 ㅎㅎㅎ

기본으로 주는 게임판을 사용하면 많이 불편하실 거예요~

다른 건 몰라도 테라포밍 마스를 하실 거라면

서곡, 개인판 듀얼 레이어는 꼭 같이 사세요~

 

이상 여기까지는 테라포밍 마스 본판 박스에 같이 넣어놔도 괜찮아서

다 같이 넣어 보관을 했어요~ㅎㅎ

나머지 확장은 따로따로 각자의 상자에 보관을 하려고요ㅎㅎ

이어서 나머지 확장들 언박싱 ㄱㄱ할게요 ㅎㅎ

 

확장 - 테라포밍 마스 비너스넥스트

확장 - 비너스넥스트
프로젝트 카드 49장 + 기업 카드 5장 + 업적 타일 1장 + 기업상 타일 1장 + 금성 게임판 1개 + 흰색 큐브 1개

확장 - 테라포밍 마스 개척기지

확장 - 개척기지
위성타일 11장 + 요약표 타일 1장
무역선단 출발지 타일 1장
프로젝트 카드 49장 + 기업 카드 5장 + 위성 타일 11장 + 요약표 타일 1장 +무역선단 출발지 타일 1장 + 무역선단 말 8개 + 흰색큐브(위성 트랙 마커) 8개

확장 - 테라포밍 마스 격동

확장 - 격동
의원 말 35개 + 중립 의원 말 14개 + 프로젝트 카드 16장 + 기업 카드 5장 + 요약표 카드 2장 + 행성계 사건 카드 31장 + 정책 타일 6장 + '테라포밍' 업적 타일 1장 + 테라포밍 위원회 게임판 1개 + 행성계 사건 게임판 1개 +다수당 마커 1개
테라포밍 마스

크.. 이렇게 놓고 보니 멋있지 않습니까 ㅋㅋㅋㅋㅋ

크흠 ㅋㅋㅋ

 

마지막으로 테라포밍 마스랑은 관련은 없지만

가볍게 하기 좋은

특히 집에 어린애들이 있으면 재밌게 놀아줄 수 있는

클라스크(KLASK)라는 보드게임입니다 ㅎㅎ 

 

클라스크(KLASK)

클라스크(KLASK)

 

최근에 플렉스 해서 보드게임을 구매를 했네요 ㅋㅋㅋ

그래도 후회하지 않을 거 같아요 ㅋㅋㅋ

매우 만족합니다

만약 테포마를 하고 싶거나 구매를 하실 분들은

본판, 헬라스&엘리시움(맵 확장), 서곡, 개인판 듀얼 레이어

이 4개는 필수 구매를 하심을 추천 또 추천!!

강추드립니다 ㅎㅎㅎ

나머지 확장은 필요 없어요 ㅋㅋㅋㅋ

전 그냥 하고 싶어서 산 것일 뿐 ㅋㅋㅋ

 

클라스크(KLASK) 는 아이들과 놀기에

너무 좋을 거 같아서 샀어요~

저도 재미있게 했고요 ㅎㅎ

가벼운 게임으로 추천드려요 ㅎㅎ

 

게임 소개는 천천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언박싱을 마칩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