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소개

6번째 보드게임 - 핸즈업(Hands up) 보드게임 (손으로말해용~)

by 강뱅 2021. 9. 11.

6번째 보드게임 - 핸즈업(Hands up) 보드게임 (손으로말해용~)


안녕하세요~

그동안 올린 보드게임들이

분명히 실제로 해보면

간단하고 재미있는데

처음 글로 접하실 땐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글로만 봐도

너무나 간단하고

너무나 쉽고

재미있는 카드 보드게임을 가져왔어요 ㅎㅎ

간단한 한 줄 소개!!

<빨리빨리 따라 해~>

어린아이들과도 즐겁게 할 수 있는

가족 보드게임 / 파티 보드게임

다 같이 보시죠 ㅎㅎ

 

개인적인 평점

3.0 점 / 5.0 점


<핸즈업(Hands up) 보드게임 간단 설명>

같은 손 모양을 따라 만들어 점수를 획득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얻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

 

같은 손 모양을 따라 하기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게임!!!

룰도 쉽고 활동성도 있어서

아이들과 하기에 아주 딱 좋은

가족 보드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물론 성인들도 친구/모임 등등 파티 단위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티 보드게임이라고도 생각합니다 ㅎㅎㅎ

 

◎ 게임이 궁금하지 않으시거나 후기만 보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 자세한 설명을 보시고 싶으신 분은 바로 밑에서부터 천천히 내려가시면 됩니다


 게임 소개 - 누가 먼저 따라 하나~

게임 인원 : 3~8인

게임 연령 : 8세 이상

게임 시간 : 20분

핸즈업(Hands up) 보드게임

8세 이상에 게임 시간도 20분!!!

이것만 봐도 간단한 걸 알 수 있죠 ㅎㅎ

구성품

두 손 카드 12장(각 손모양마다 1장) + 한 손 카드 78장(각 손 모양마다 2장 또는 4장)

역시 카드게임이라

구성품 또한 간단합니다 ㅎㅎㅎ

게임 준비

모든 카드를 잘 섞어서 뒷면으로 테이블 중앙에 놓고 인원수에 따라 카드를 가져옵니다.

각 플레이어는 카드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여주지 않습니다.

◆ 3~4인 : 카드 5장

◆ 5~6인 : 카드 4장

◆ 7~8명 : 카드 3장

 

게임 진행

 1. 게임 시작 전, 한 플레이어가 5부터 1까지 카운트 다운을 합니다.

 2. 카운트 다운이 끝난 후 "핸즈 업"이라고 외치면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3. 게임은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진행합니다.

 4. 각 플레이어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에 그려진 손 모양을 따라 하면 됩니다.

 5. 한 손 카드는 한 손으로, 두 손 카드는 두 손으로 따라 해야 하며 한 번에 하나의 카드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한 손 모양 짝 만들기

 ▷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같은 손 모양을 만들었다면 해당 카드를 서로에게 보여줍니다. 두 카드의 손 모양이 같다면 짝이 되며 각자의 승점 덱에 놓습니다.

같은 손 모양을 만들었으면 카드를 서로 확인 후 각자의 승점 덱에 놓습니다.

 ▷ 짝을 맞췄던 두 플레이어는 테이블 중앙의 덱에서 새로운 카드를 1장 뽑고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새로운 카드 1장을 뽑고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 세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같은 손동작을 하더라도 먼저 손동작을 한 2명의 플레이어만 짝이 되며 승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는 그 카드를 자신의 손에 그대로 유지하고 계속해서 짝을 찾을 수 있도록 플레이합니다.

 ▷ 따라 한 플레이어의 위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무방합니다.

 ▷ 자신이 만든 손 모양을 다른 플레이어들이 따라 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손에 있는 다른 카드를 선택하여 새로운 손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손에 같은 모양 한 손 카드를 2장 가지고 있다면 이 카드 중 하나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줄 수 있습니다. 카드를 받은 플레이어는 받은 카드를 자신의 손에 추가할 수 있으며 두 플레이어는 이제 카드로 짝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손 카드 2장을 가지고 있으면 하나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줄 수 있습니다.

※ 승점 덱에 있는 한 손 카드 = 한 장당 +1점

 

두 손 모양 만들기

 ▷ 누군가 두 손 카드의 손 모양을 만들었다면 나머지 모든 플레이어는 그 손 모양을 즉시 따라 해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따라 한 플레이어는 두 손 카드를 자신의 승점 덱에 추가해야 합니다.

 ▷ 두 손 카드를 낸 플레이어는 덱에서 새로운 카드를 1장 가져옵니다.

 ▷ 누가 마지막으로 따라 했는지를 결정할 수 없다면 카드는 플레이어의 손에 그대로 두고 게임 중에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한 플레이어가 두 손 카드의 손 모양을 만들 때,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다른 플레이어와 한 손 카드 짝을 만들거나 다른 두 손 카드의 손동작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이 한 손 카드로 짝을 만들려고 하거나 다른 두 손 카드의 손동작을 만들려고 하면 "안돼"라고 외칩니다.

 

※ 승점 덱에 있는 두 손 카드 = 한 장당 -1점

 

카드 교환하기

 ▷ 게임이 진행되는 중에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자신의 손에 있는 카드를 테이블 중앙의 덱에 있는 카드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덱 가장 아래에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카드를 넣고 같은 수만큼의 카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주의 : 이때, 승점 덱의 카드는 가져올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가 게임 시작 전에 받은 카드의 수보다 손에 쥐고 있는 카드의 수가 적다면 그 플레이어는 덱에서 필요한 만큼 카드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덱에 카드가 남아 있을 때)

 

게임 종료

 ▷ 테이블 중앙의 카드 덱이 다 떨어지고 플레이어가 더는 필요한 수의 카드를 가져올 수 없다면 게임은 즉시 끝나며 "핸즈 다운"이라고 외칩니다.

 ▷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승점 덱에서 한 손 카드 당 1점을 더하고 두 손 카드는 1점을 빼서 점수 계산을 합니다.

 ▷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

 ▷ 동률이라면 가장 적은 두 손 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

 ▷ 두 손 카드의 숫자마저 같다면 함께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 후기

이 게임은 확실히 파티게임으로 확실한 장점이 있어요~

활동적이기에 아이들과 함께 하기도 좋고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는 게

시끌벅적할 겁니다 ㅋㅋㅋㅋㅋㅋ

글 역시 길어 보일 수 있으나

한 번 쓰윽~ 읽어보시면

간단 한걸 아실 거예요 ㅎㅎㅎ

룰 역시 쉬운 게 이 게임의 장점이죠 ㅎㅎㅎ

다만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체력이 금방 방전된다는 거겠죠?ㅋㅋㅋ

체력이 부족합니다.. 부족해요 ㅋㅋㅋㅋㅋ

무한 체력인 아이들도 아마 한 두 판 하면 지쳐할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덱을 굳이 안 쌓고 편하게 알아서 집어갈 수 있게

모아서 흩어놓고 플레이를 해도 괜찮은 거 같더라고요 ㅎㅎ

 

가볍게 장단점을 나눠보자면

 

장점

 1.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룰

 2. 활발하고 난장판으로 진행되는 시끌벅적한 재미있는 게임

 3. 머리 쓸 필요 없는 생각 없이 할 수 있는 게임

 4. 카드게임이라 휴대성이 좋음

단점

 1. 체력 방전

 2. 의외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음...


오늘은 사진 설명이 크게 필요가 없어요~

왜냐!!

한 번 쓰윽 읽어보시면 아시다시피

룰이 굉장히 쉬워요 ㅋㅋㅋ

가족 보드게임과 파티 보드게임으로 추천합니다 ㅎㅎㅎ

또 요즘 보드게임으로 교육도 많이 하는데

학교에서의 아이들과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저는 머리 쓰는 하드한 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3점 주겠습니다...ㅎㅎ

(평점 이럴 거면 보드게임 소개 왜 함)

저는 하드한 거 좋아해요 하핫...

3.0 점 / 5.0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