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소개

14번째 보드게임 소개 - 클라스크 보드게임(시부모님까지 즐긴다??!)

by 강뱅 2021. 11. 3.

14번째 보드게임 소개 - 클라스크 보드게임

게임 난이도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게임 재미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매우 주관적입니다 ※

※ 작성자 게임 취향 : 전략 / 협동 / 꼼수(?) ※


오늘 소개할 게임은

클라스크(KLASK) 보드게임입니다~!

이 보드게임은 제목에 쓴 것처럼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할 수 있는

그런 보드게임입니다 ㅎㅎ

제목이 어그로가 아닙니다ㅋㅋㅋ

정말로요 ㅋㅋㅋㅋㅋ

룰도 쉽고 간단한

클라스크(KLASK) 보드게임!!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ㅎㅎ

 

평점

4.0점 / 5.0점


<클라스크(KLASK) 보드게임 간단 설명>

공을 쳐서 점수를 얻으며 6점을 먼저 얻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

 

◎ 게임이 궁금하지 않으시거나 후기만 보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 자세한 설명을 보고 싶으신 분은 바로 밑에서부터 천천히 내려가시면 됩니다


게임 소개 - 덤벼!

게임 인원 : 2인

게임 연령 : 만 8세 이상

게임 시간 : 10분

클라스크(KLASK) 보드게임

구성품

게임판 1개, 스트라이커 2개, 핸들 2개, 장애물 4개(예비용 1개 - 근데 1개 잃어버림..ㅠ), 공 2개(예비용 1개), 점수 칩 2개, 보호 스티커 6개(예비용 2개)

게임 준비

 1. 보호 스티커를 스트라이커의 바닥과 핸들 위에 각각 1개씩 붙임

 2. 게임판을 평평한 곳에 잘 놓아둠

 3. 장애물 3개를 하얗게 표시된 칸에 올려놓음

 4. 두 플레이어는 각자 스트라이커와 핸들을 연결함. 스트라이커가 게임판 위로, 핸들을 게임판 아래로 연결

 5. 점수 칩 2개를 0점이 표시된 칸에 넣어둠

 6. 더 어린 플레이어가 본인 쪽 구석 둘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 시작

1. 스트라이커와 핸들에 각각 보호 스티커를 붙임
3. 장애물 3개를 하얗게 표시가 된 칸에 올려놓음
4. 스트라이커와 핸들을 연결함
5. 점수 칩 2개를 0점칸에 넣어 둠
게임 준비 상태 예시

 <득점했을 경우>

 ▶ 점수 칩을 한 칸 옆으로 옮겨 1점을 얻음

 ▶ 다시 장애물 3개를 게임판의 표시된 자리에 되돌려 놓음

 ▶ 득점한 플레이어의 상대가 자기가 원하는 코너에 공을 놓고 다음 게임 시작

득점 시 점수 칩을 한칸 옆으로 옮김 / 총 6점까지 있음

 <점수를 얻는 4가지 방법>

 ▶ 공이 상대의 골에 들어가서 나오지 않을 때(공이 다시 튀어나오면 그대로 게임을 진행)

 ▶ 장애물이 상대의 스트라이커에 2개 이상 붙을 때

 ▶ 상대가 자기 스트라이커의 통제권을 잃었는데, 핸들로 그 통제권을 되찾을 수 없을 때

 ▶ 클라스크! 상대의 스트라이커가 자기 자신의 골에 들어갈 때(스트라이커가 곧바로 나오더라도 득점으로 인정). 즉, 스트라이커가 골 안에 빠지는 소리가 들리면 그 즉시 점수를 얻음

 ※ '클라스크'는 덴마크어로 "딱" 달라붙는 소리를 의미하며 이 게임에서는 스트라이커가 자기 골에 들어갈 때 나는 소리를 뜻함

공이 상대의 골에 들어가서 나오지 않을 때 / 장애물이 상대의 스트라이커에 2개 이상 붙을 때
상대가 자기 스트라이커의 통제권을 잃었을 때 / 상대 스트라이커가 자기 자신의 골에 들어갈 때

 <중요>

 ▶ 득점이 인정되는 여러 상황이 동시에 발생해도 한 번에 1점만 얻을 수 있음

 ▶ 두 플레이어가 모두 득점해야 하는 경우, 그중 먼저 발생한 득점만 인정

기타 규칙

 ▶ 장애물이 스트라이커에 1개만 붙은 경우 게임을 계속 진행

 ▶ 장애물이 게임판 밖으로 나가더라도 게임을 계속 진행

 ▶ 공이 게임판 밖으로 나갈 경우, 나간 지점과 가장 가까운 코너에 공을 다시 놓은 뒤 게임을 계속 진행

 ▶ 스트라이커에 붙은 장애물은 어떤 방법으로도 의도적으로 제거할 수 없음. 만약 장애물이 자연스레 떨어졌다면, 그대로 게임을 계속 진행

 ▶ 공이나 스트라이커로 장애물을 쳐낼 수도 있음. 하지만 장애물을 움직이려고 핸들을 이용할 수는 없음

 ▶ 게임 중 발생한 상황에 대해 두 플레이어의 의견이 합의되지 않을 경우, 그 게임의 점수를 되돌리고 다음 게임을 시작함

기타 - 장애물 잃어버렸을 때 개인적인 팁

 ▶ 게임을 하다 보면 장애물이랑 공이 잘 날아감 = 잘 잃어버림...

 ▶ 스페어 파츠를 인터넷에서 파는데 핸들+스트라이커 1개, 공 3개, 장애물 5개 = 1만 원이 넘는 가격..

 ▶ 장애물을 잃어버렸을 뿐인데 굳이 저 돈 주고 저걸 사야 하나..? 하는 정도..

 ▶ 그래서 해결책! ☞ 다이소!! ㅋㅋㅋ(내 돈 내산ㅎㅎ)

 ▶ 자석이다 보니 다이소에 이것저것 보고 나름 괜찮은 거 추천~

 

기본 장애물 자석 세기
다이소 자석 세기
주의 - 세우는 게 이쁘다고 세워두면 밀려나감...ㅎㅎ

자석 세기도 비슷하고 이렇게 두고 하면 색깔도 예뻐서 나쁘지 않음 ㅎㅎ
이런 자석도 세기는 비슷한데 무게감이 있어서 비추!! (공으로 치면 잘 안밀려서 치는 맛이 없음..)

게임 플레이 영상 예시
플레이 영상 - 실제 플레이 영상이 없어서 혼자 찍었습니다 ㅋㅋㅋㅋㅋ
게임 종료

 ▶ 두 플레이어 중 한 명이 먼저 6점을 얻으면 게임 종료

게임 후기

 <장점>

 1. 룰이 쉽다

 2.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3. 가족 게임으로 강력히 추천할 만큼 아이들이 좋아한다

 4. 1:1 게임으로 최적화가 되어있으며 내기하기에도 좋다

 5. 지인들이랑 토너먼트 대결해도 꿀잼~

 <단점>

 1. 구성품(내용물) 치고 가격이 비싸다

 2. 사이즈가 커서 휴대성이 좋지 않다

 3. 어린아이 및 애완동물이 있으면 위험하다(잘 날아가서 잃어버리기 쉬운데... 먹을 수도 있음....)


사진과 같이 수상내역도 화려한데요 ㅎㅎ

정말 가족 게임으로도, 내기 게임으로도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ㅎㅎ

 

TMI로 제가 지인한테도 빌려주고 했는데

시부모님이랑 했는데 되게 재밌게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

그 말은 50~60세 분들도

재밌게 하실 수 있는 보드게임이라는 거죠 ㅎㅎ

또 한 지인은 이거 제가 소개하자마자 바로 구매해서

아이들이랑 재밌게 한다고 하시고 ㅎㅎㅎ

소개해주고 괜히 뿌듯했네요 헤헤..

 

오락실의 500원 넣고 둘이서 공 하나 가지고 골인시키는

그 게임 비슷하지 않나요 ㅎㅎ

집에서 하는 겁니다 이제 ㅋㅋㅋㅋ

 

하지만 단점은 위에 쓴 것처럼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요..ㅎㅎ

그리고 혹시나 너무나 어린 아이나 동물들이 옆에 있다면

주의하셔야 하고요..

글을 읽으시고 잘 판단하시면 될 거 같아요 ㅎㅎ

 

저는 가지고 있지 않지만

4인용 클라스크 보드게임도 있으니

궁금하시면 찾아보셔도 좋으실 거예요 ㅎㅎ

 

모두가 보드게임을 즐기는 그날을 위해

열심히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4.0점 / 5.0점

 

가족 게임 / 내기 게임으로 좋은

클라스크(KLASK) 보드게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