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소개

16번째 보드게임 소개 - 스트림스 보드게임(200명도 같이 할 수 있다?)

by 강뱅 2021. 11. 10.

16번째 보드게임 소개 - 스트림스 보드게임(200명도 같이 할 수 있다?)

게임 난이도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게임 재미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매우 주관적입니다 ※

※ 작성자 게임 취향 : 전략 / 협동 / 꼼수(?) ※


오늘 소개할 보드게임은

스트림스 보드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제목에서 쓴 것처럼

엄~~~ 청 많은 사람들이랑도 할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ㅎㅎ

그래서 행사나 이벤트에서도 할 수 있어요~!!

아이들도 정말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그런 보드게임인데요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평점

4.0점 / 5.0점


<스트림스 보드게임 간단 설명>

숫자 타일을 뽑고 개인 판에 오름차순(작은 수부터)으로 적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

 

◎ 게임이 궁금하지 않으시거나 후기만 보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 자세한 설명을 보고 싶으신 분은 바로 밑에서부터 천천히 내려가시면 됩니다


게임 소개 - 200명 가능? ㅇㅇ 가능!

게임 인원 : 1~200 (수 백, 수 천명도 가능!ㅋㅋㅋ)

게임 연령 : 7세 이상

게임 시간 : 10분

스트림스 보드게임

구성품

타일 40개 - 1~10(1개씩), 11~19(2개씩), 20~30(1개씩), 조커 타일 1개(별 모양)
주머니 1개
타일 거치대 1개
워크시트(개인판)

게임 개요

 ▶ 주머니에서 타일을 뽑아 20개의 빈칸을 채워나가는 게임

 ▶ 오름차순으로 길게 숫자를 연결할수록 점수가 높아짐

 ▶ 게임 종료 후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

게임 준비

 1. 각자 워크시트를 1장씩 받고 각자 필기구를 준비함

 2. 숫자 타일 40개를 주머니에 넣고 테이블 가운데에 둠

 3. 워크시트에 본인의 이름을 씀

1~2. 워크시트를 각자 받고 숫자 타일을 주머니에 넣고 가운데에 둠
빨간 표시 = 숫자 쓰는 곳(20칸)

게임 진행

 ▶ 기본적인 게임 진행

  1. 주머니에서 타일 1개 뽑기

  2. 각자 워크시트에 숫자 쓰기

  3. 20번 반복하여 20칸을 모두 채움

 

 ▶ 자세한 게임 진행

  1. 주머니에서 타일을 1개 뽑음 - 주머니에서 타일을 보지 않고 무작위로 1개 뽑아 모두에게 공개

   - 돌아가면서 뽑아도 되고, 한 사람이 뽑아도 됨

   - 타일을 뽑는 사람도 같이 게임에 참여해도 무방함

  2. 타일을 뽑은 사람은 해당 숫자를 모두가 잘 들을 수 있도록 크게 말하고, 타일 거치대에 올려놓음

   - 뽑은 타일은 타일 거치대에 차례대로 끼워 두면 이번 차례에 어떤 타일을 뽑았는지 알기 쉬움

  3. 모든 사람은 즉시 자신의 워크시트의 빈칸 중 한 곳에 해당 숫자를 씀

   - 어떤 칸에 쓸지는 본인 선택. 3페이지 점수 계산을 참조하면 유리하게 쓰는 방법을 알 수 있음

   - 한번 쓴 숫자는 고치거나 옮겨 적을 수 없음. 다음 숫자를 뽑기 전에 반드시 숫자를 써야 함

   - 조커 타일이 뽑히면 숫자 대신 빈칸에 ☆을 그려 넣음. 점수 계산 시 어떤 숫자로도 사용할 수 있음

  4. 모두가 숫자를 적고 나면, 주머니에서 새로운 타일을 1개 뽑음

  5. 숫자를 확인하고, 모두 자신의 워크시트 빈칸에 그 숫자를 씀

  6. 이런 식으로 총 20개의 타일을 뽑고, 20개의 숫자로 각자의 워크시트를 모두 채우면 게임 종료

1. 주머니에서 타일 1개를 뽑음 / 2. 뽑은 숫자를 모두에게 크게 외침
2. 뽑은 숫자를 타일 거치대에 올려놓음 / 3. 빈칸 중 한 곳에 해당 숫자를 씀(각자 본인 원하는 칸에)
5라운드 진행상황 예시

점수 계산

 ▶ 만점은 300점이며 오름차순으로 길게 연결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음

 ▶ 오름차순으로 연결된 숫자가 몇 칸이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점수는 워크시트의 왼쪽에 표시되어 있음

※ 참고 : 같은 숫자가 연속으로 연결된 경우 오름차순으로 인정함

 ▶ 숫자가 커지다가(오름차순) 작아지면 그 사이 구간을 자름. 이런 식으로 구간 구간을 모두 자름

 ▶ 각 구간이 몇 칸인지 세고, 점수표에서 점수를 확인

노란색 : 10칸=25점 / 파란색 : 4칸=5점 / 흰색 6칸 = 9점 // 총점 : 25+5+9 = 39점

상급 규칙

 ▶ 진행 방식은 기본 규칙과 같음

 ▶ 게임 종료 후 점수를 계산할 때 오름차순으로 연결한 숫자가 6칸, 12칸, 17칸일 때 오히려 점수가 내려감

 ▶ 이를 고려해 더욱 전략적으로 숫자를 써 나가야 함

6칸 - 기본(+9점), 상급(+3점) / 12칸 - 기본(+35점), 상급(+20점) / 17칸 - 기본(+85점), 상급(+50점)
상급 규칙 에시 - 흰색 1칸(0점) + 파랑 2칸(1점) + 노랑 17칸(50점) = 51점

게임 후기

<장점>

 1. 룰이 쉽다(오름차순만 알면 됨)

 2. 나름 전략적으로 머리 쓸 수 있어서 좋다

 3. 랜덤 뽑기라 운 적인 요소도 있다

 4. 인원수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다수 인원 가능)

<단점>

 크게 단점이랄 게 없음


저는 이 게임을 처음 언제 접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어릴 적에 이런 비슷한 느낌을 한 적이 있는 거 같아요 ㅎㅎ

그 레크리에이션 진행하시는 분이

강당 모아놓고 하고 그런 느낌??

실제로 제 친구도 이 게임으로 대학교에서

MC 보면서 진행한 적도 있고요 ㅎㅎ

등수에 따라 경품 걸고요 ㅎㅎ

그만큼 다수의 인원이랑 할 수 있고

룰도 쉬워서 다들 재미있어하시더라고요 ㅎㅎ

 

아이들도 하기에 너무 쉬운 룰이라

(오름차순만 알면/몰라도 작은 수부터 써라 하면 됨 ㅋㅋ)

초등학생 위로는 다 함께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요!

 

꿀팁 아닌 꿀팁은

타일 숫자를 알고 있다 보니 카운팅을 해서

확률을 따져 적는데 이를 활용해서

고득점 받는 친구도 간간히 있더라고요 ㅎㅎ

뭐 어차피 운입니다 ㅋㅋㅋㅋㅋ

 

파티게임으로 정말 추천드리고

숫자와 생각을 쓸 수 있는 게임이다 보니

아이들 두뇌활동으로도 추천드리는 게임이에요!

아이들이랑도 하기 좋은 게임이다 보니

가족 게임으로도 추천드립니다 ㅎㅎ

 

단점은 저번 보난자 보드게임과 마찬가지로

크게 생각나는 게 없네요 ㅎㅎ

그만큼 무난무난하고 좋다는 거겠죠? ㅎㅎ

 

모두가 보드게임을 즐기는 그날을 위해

열심히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4.0점 / 5.0점

 

파티 게임 / 가족 게임으로 좋은

스트림스 보드게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