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소개

큐윅스 디럭스(Qwixx Deluxe) 자작 보드게임 만들기

by 강뱅 2021. 10. 14.

큐윅스 디럭스(Qwixx Deluxe) 자작 보드게임 만들기


 ◎ 게임 구성품 : 개인판 4개, 주사위 6개(빨강, 노랑, 초록, 파랑 1개씩 / 흰색 2개), 보드마카 4개

 ◎ 작업 기간 : 21.10.13.(수)

 ◎ 작업 시간 : 1시간(단순 복사, 코팅 정도에 자르고 붙이고 끝~!)

                           ※ 저처럼 두꺼운 도화지에 안 하면 30분도 안 걸릴 듯하네요ㅎㅎ

 ◎ 드는 비용 : 다이소 주사위 1000원 + 상자 2000원 + 트윈 보드마카 2묶음 2000원(1000원 x2) + 스펀지(?) 2000원 + 코팅 및 칼라 프린트 등 기타 비용 0원(개인적으로 할 수 있어서)

                           ※ 사실 제가 쓴 비용 중에는 보드마카(4개)주사위 정도(6개 - 흰 2개 + 빨노초파 1개씩)만 들 겁니다 ㅎㅎ

                           ※ 코팅 및 칼라 프린트 비용도 크게 들지 않을 거예요~ A4 단 두 장만 뽑습니다ㅎㅎ

※ 비용 및 시간은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겁니다 ㅎㅎ

※ 시트지 출처는 밑에 쓰겠습니다 ㅎㅎ


우선 '큐윅스 디럭스(Qwixx Deluxe)'라는 보드게임은

주사위로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ㅎㅎ

아마 만드시려고 들어오시는 분들은

게임을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하고

또, 오늘은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리기 위해

여기서는 따로 소개 안 하고

이번 주 안에 포스팅으로 소개해볼게요 ㅎㅎ

실제 큐윅스 디럭스

실제 구성품을 보면

주사위, 보드마카, 개인판 4개이기 때문에

굉장히 단순합니다 ㅎㅎ

그래서 만들기로 결정!!!

저는 주사위가 라스베가스를 만들고

남은 주사위가 있었는데

생각 못하고 다이소에서 1000원짜리 하나 구매했네요 ㅎㅎ..

보드 마카도 4개만 필요한데

4개짜리는 안 팔아서

그냥 3개짜리 2묶음으로 샀어요~

 

이제 만들어 봅시다

개인판(시트지)을 우선 뽑아야 하는데요

개인판

http://boardlife.co.kr/bbs_detail.php?bbs_num=148&id=lee1980&tb=info_files&game_category=

 

[보드게임] 한글화시트[잉크절약본 추가] 큰사이즈 -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파일명 용량 다운수 등록시간 큐윅스시트지_big.zip 1019.89 KB 433 회 2013-09-11 13:20:20

boardlife.co.kr

파란 풍선님이 올리신 건데요

13년도에 활동하시고 안 하셨네요.. 흠흠

여하튼 여기서 가져온 파일 자체를 제가 올리기보다

링크를 올리는 게 맞는 거 같아서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만드실 분은 들어가셔서 다운만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4장을 뽑아서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ㅎㅎ

그러고는 저는 코팅이 될만한

적당한 두께의 도화지에 붙였는데요

그리고는 다시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ㅎㅎ

(한 번에 붙이고 잘라도 됐을 텐데 일을 두 번 한 느낌..ㅠ)

사실 이렇게까지 안 해도 됩니다 ㅎㅎ

그냥 단순히 코팅만 하고 자르면 10분도 안 걸릴 거예요 ㅎㅎ

그렇지만 저는 그 판때기

그 느낌을 살리고 싶기도 하고

그게 좋아서 좀 더 일을 한 거죠 ㅎㅎ

왼쪽 - 두꺼운 도화지 / 오른쪽 - 얇은 도화지

얇은 도화지랑 비교를 하면 저 정도 두께입니다

코팅은 더 얇긴 하겠지만

저런 거 저처럼 신경 안 쓰시면

그냥 하셔도 정말 상관없어요 ㅎㅎ

 

그러고 나서 코팅지에 넣고

코팅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되는데

확실히 두께가 조금 있어서

주변에 깔끔하게 코팅이 안 되긴 해요 ㅎㅎ

라스베가스 만들 때도 똑같았어요 ㅎㅎ

그래도 깔끔하게 잘라주면

보기에 괜찮습니다 ㅎㅎㅎ

어때요??

너무 간단하죠 ㅎㅎㅎ

보드게임 만들기라고는 했지만

사실상 자르고 붙이기가 끝입니다 ㅎㅎ

이렇게 만들고 나서

라스베가스때와 마찬가지로

큐윅스 디럭스용 상자를 만들고 싶고

구성품도 필요했기에

다이소에 가서 물품들을 구매했죠 ㅎㅎ

개인판(시트지)이 생각보다 커서 맞는 상자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ㅠㅠ

사이즈가 큰 걸 고르자니 두꺼운 상자밖에 없어서...

사실 얇고 넓은 상자가 필요한데

정말 거의 없더라고요...

그나마 찾은 게 저 빨간 상자...ㅎㅎ

리본은 떼 버립니다

필요 없어요 ㅋㅋㅋㅋㅋ

그러고 나서 꾸미려고 했는데

사실 귀찮더라고요..ㅠ.ㅠ

큐윅스 디럭스 게임 소개할 때

상자까지 꾸미고(?) 나서

포스팅하겠습니다 ㅎㅎ..

 

저거 스펀지는 뭐냐면

실제 큐윅스 디럭스 상자 뚜껑이 주사위 판인데

따라 하려고 했죠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망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럴 거면 그냥 주사위 트레이나 하나 더 살 걸 그랬습니다 ㅠ.ㅠ

제가 생각한 그림이 안 나오더라고요 ㅠ

그냥 주사위 트레이 하나 더 사세요..ㅎㅎ

물론 없어도 상관없어요~

주사위 아무 데나 굴리면 어떻습니까 ㅋㅋㅋ

그렇지만 저는 역시 다 갖추고 싶어서...ㅎㅎ

주사위 산 거는 결국 다시 쟁여두고

기존에 갖고 있던 주사위를 꺼내서

넣어놨네요 ㅋㅋㅋ

상자에 넣어놓고 찍으니 그래도 깔끔하긴 하네요 ㅎㅎ

이거는 라스베가스에서 쓰던 주사위 트레이인데

상자에 딱 맞네요 ㅎㅎ

하나 더 살까 고민 중입니다 ㅎㅎ

 

이렇게 만들기를 완료했네요 ㅎㅎ

보드게임이 이제 하나 더 생겼습니다!!

크하하하핳

하나씩 쌓여가는 보드게임을 보면 기분이 참 좋네요 ㅋㅋㅋ

 

다음 포스팅은

큐윅스 디럭스(Qwixx Deluxe) 보드게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