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소개

11번째 보드게임 - 씰즈(SEALS) 보드게임

by 강뱅 2021. 10. 12.

11번째 보드게임 - 씰즈(SEALS) 보드게임

게임 난이도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게임 재미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매우 주관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휴일 내내 푹 쉬었는데

글을 매일 쓴다는 게 참 힘드네요 ㅠㅠ

그래서 요즘 뜸했는데

다시 천천히 올려보자는 의미로

굉장히 오랜만에 보드게임을 가져왔어요 ㅎㅎ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보드게임 중에

가장 쉬운 보드게임으로 가져왔어요 ㅎㅎ

친구가 얼마 전 선물로 준 보드게임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보드게임입니다 ㅎㅎ

씰즈(SEALS)

라는 보드게임인데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ㅎㅎ

 

개인적인 평점

3.0점 / 5.0점


<씰즈(SEALS) 보드게임 간단 설명>

카드를 가져와 조합을 만들어 내려놓고 점수를 얻는 게임

 

◎ 게임이 궁금하지 않으시거나 후기만 보고 싶으신 분은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 자세한 설명을 보시고 싶으신 분은 바로 밑에서부터 천천히 내려가시면 됩니다


게임 소개 - 운빨망겜!!

게임 인원 : 2~4인

게임 연령 : 8세 이상

게임 시간 : 15분

씰즈(SEALS) 보드게임

구성품

카드 55장(5색 각 11장씩 - 1~10카드 + 동전 카드), 빨간색 동전 카드 2장, 점수 토큰 20개

게임 준비

 ▶ 카드를 잘 섞고 뒷면이 보이도록 테이블에 놓아둠

 ▶ 점수 토큰 중 5개만 뒤집어 탑으로 쌓아두고 나머지 토큰은 더미로 만들어 잘 모아둠

 ▶ 시작 플레이어를 정하고 게임을 시작

 

게임 목표

 라운드마다 점수 토큰을 얻고 점수 토큰을 5개 이상 먼저 모으면 게임 승리

 

게임 개요

 ▶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마다 테이블에서 카드를 선택해서 가져감

 ▶ 누군가 같은 심볼(숫자 또는 동전) 카드 4장 또는 연속된 숫자 카드 10장(1~10)을 모으면 라운드가 종료되고 그 플레이어가 승리(점수 획득)

 ▶ 최대 5라운드까지 진행

 

게임 진행

 ▶ 자신의 차례가 되면 테이블 중앙에 4장의 카드가 보이도록 덱에서 카드를 펼침

 ▶ 그 후 아래의 규칙에 따라 카드를 가져옴

 ▶ 둘 중 하나의 방법으로 카드를 가져올 수 있음

  - 같은 색깔인 모든 카드

  - 같은 심볼(숫자 또는 동전)인 모든 카드

 ▶ 자신의 차례가 끝날 때, 하나 이상의 세트를 플레이하여 라운드를 끝낼 수 있음

자신의 차례가 되면 테이블 중앙에 4장의 카드를 펼침(카드가 4장 될 때까지 채워 넣는 형식)
같은 색깔인 모든 카드를 가져올 수 있음 / 위의 예시 - 같은 색깔 1, 2를 모두 가져옴
같은 심볼(숫자 또는 동전)인 모든 카드를 가져올 수 있음 / 위의 예시 - 같은 숫자 1을 모두 가져옴
하나의 카드만 가져오는 경우도 있음 / 위의 예시 - 파랑 10 : 색깔, 심볼 모두 안 겹침
같은 심볼(숫자 또는 동전)인 모든 카드를 가져올 수 있음 / 위의 예시 - 동전 2개를 가져옴
같은 색깔인 모든 카드를 가져올 수 있음 / 위의 예시 - 같은 색깔 1, 동전 카드를 모두 가져옴

 ※ 참고 : 손에 들 수 있는 카드의 수는 제한이 없고, 하나의 카드를 두 개 이상의 세트에 중복으로 포함시킬 수 없음

 

세트

 ▶ 세트를 플레이하면, 그 라운드에서 즉시 이김

 ▶ 만든 세트에 따라 점수 토큰을 얻음

4장의 같은 숫자 마이너 카드(1~5) - 한 개 / 4장의 같은 숫자 메이저 카드(6~10) - 두 개
4개의 동전 카드 - 세 개 / 10장의 연속된 숫자 카드(1~10) - 네 개

 ▶ 여기서 토큰을 가져갈 때 처음에 뒤집어 놓은 토큰 탑에서 우선적으로 한 개를 가져가고 나머지를 토큰 더미에서 가져감. 뒤집어 놓은 토큰 탑은 남은 라운드 수를 나타냄

우선적으로 뒤집어 놓은 토큰 탑에서 하나를 먼저 가져감

 ▶ 아래와 같이 2개의 세트를 만들 경우 해당 세트 점수를 모두 받음(따로 룰 설명은 없지만 룰북 해석상ㅎㅎ)

 (운이 좋게 모아질 수도, 전략적으로 모을 수도 있음)

마이너 카드(1점)+메이저 카드(2점) = 3점 토큰

새 라운드

 ▶ 한 라운드가 끝나면 모든 카드를 모두 모아 잘 섞고, 뒷면이 보이도록 다시 테이블에 놓음

 ▶ 매 라운드마다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며 시작 플레이어가 됨

 

게임 종료

 ▶ 라운드 끝에, 누군가 5개 이상의 점수 토큰을 얻으면 그 플레이어의 승리로 게임이 종료

 ▶ 만약 5라운드 동안 게임이 끝나지 않으면, 5라운드 후 가장 점수 토큰이 많은 사람이 승리함

 ▶ 만약 동점이라면, 동점인 사람들끼리 결승 라운드를 한 번 더 진행하여 승리자를 가림

 

게임 후기

장점

 1. 룰이 매우매우매우매우 쉽다

 2. '운' 95% 게임(제 생각)이라 게임 실력 상관이 없다

 3. 시간이 짧아 간단하게 하기 좋다

 4. 휴대성이 좋다(카드게임은 대체로 다 그렇네요 ㅋㅋ)

단점

 1. 룰이 쉬워서 하드한 류를 좋아하는 사람은 재미없을 수도...

 2. '운' 95% 게임(제 생각)이라 운빨망겜...


씰즈(SEALS) 보드게임은

룰이 매우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서

가볍게 다른 게임을 하기 전이나

게임을 다 끝내고 쉴 때 하기도 좋고

(쉬는데 게임을 하면서 쉬죠 ㅋㅋㅋ)

어디 놀러 갈 때도 하기 좋습니다 ㅎㅎ

 

오늘 역시 TMI로

저는 보통 이런 쉬운 게임보다는

어려운 게임(머리 쓰는 전략 같은..?)을 좋아하는데

이 게임은 이상하게 딱 좋더라고요 ㅋㅋㅋ

정말 운빨망겜이라 그런가

그날의 운을 느낄 수 있는 거 같은 기분이 ㅋㅋ

 

그럼에도 역시 쉬운 게임이기에

저에게는 미친 존재감의 흥미를 줄 수 있지 않아서

점수를 3점을 줬네요 ㅎㅎ

크흠..ㅎㅎ

 

그래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ㅎㅎ

가성비로 굉장히 좋은!!!

보드게임이에요 ㅎㅎ

오늘의 운을 놀면서

시험해 보시죠 ㅋㅋ

3.0점 / 5.0점

 

이상으로 파티 게임 / 카드 게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씰즈(SEALS) 보드게임이었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