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소개

4번째 보드게임 - 후지플러시(Fuji Flush)

by 강뱅 2021. 8. 24.

4번째 보드게임 - 후지플러시(Fuji Flush)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스베가스에 이어

여러 명이 즐길 수 있는 파티게임~!

후지플러시를 가져왔어요 ㅎㅎ

코로나라 여러 사람 모이지는 못 하지만

집 안에서 가족끼리라도 즐길 수 있으니

소개를 해 볼게요!

간단한 한 줄 소개!!!!

<뭉치면 산다!!>

오늘도 역시 간단한 보드게임 설명과

자세한 설명 모두 작성하겠습니다

파티게임 알아보러

고고~!!


<후지플러시(Fuji Flush) 보드게임 간단 설명>

카드를 나눠 갖고 먼저 카드를 털어 내는 사람 승리

 

오오 정말 간단한데요??ㅋㅋㅋ

자세한 규칙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로 내려서 보시면 됩니다 ㅎㅎ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볼게요 ㅎㅎ

규칙은 아이들도 한 번의 플레이로 이해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우승자는 1명이며 중간중간 협동하는 부분도 있어

가족, 모임, 지인들 등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후기는 맨 아래 쓰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소개 - 나랑 협동할 사람~???

게임 인원 : 3~8인(4명 이상 추천!! 개인적으로 5명부터 좀 더 추천!!)

게임 연령 : 8세 이상

게임 시간 : 15분(템포 빨라요~!ㅎㅎ)

후지플러시(Fuji Flush)

가끔 협력도 하면서

눈치를 보며

먼저 카드를 털어내어

승리를 하는 게임입니다ㅎㅎㅎ

구성품

카드 90장 - 2(16장), 3(12장), 4(9장), 5(8장), 6~7(6장), 8(5장), 9~11(4장), 12~14(3장), 15(2장), 16~20(1장)

구성품은 카드로만 구성되어 있어요~!!

간단해서 들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ㅎㅎ

카드 숫자는 써 놓은 이유는

혹시나!!

정말 머리 잘 돌아가고 게임을 잘하시는 분은

숫자 카운팅을 해서 하거든요 ㅎㅎㅎ

게임 준비

덱을 섞고 인원에 맞게 카드 배분

  1. 카드 90장을 모두 섞은 후 각 플레이어에게 6장씩 나눠 줍니다
  2. 7~8명이 게임을 할 때는 각 플레이어에게 5장씩 나눠줍니다
  3. 받은 카드를 손에 들고, 남은 카드는 앞면이 보이지 않게 한 더미로 쌓아서 테이블 가운데에 둡니다
  4. 카드 더미 옆에 카드를 버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5. 카드를 버릴 때는 앞면이 보이게 버립니다

그러나 저는 준비 룰을 조금 변형했는데 제가 하는 것처럼 하는 게 조금 더 재밌을 수도 있어서 써 볼게요

<준비 룰 변형>

  1. 카드 2(16장)와 카드 3(12장)을 빼고 나머지 62장을 모두 섞은 후 각 플레이어에게 5장씩 나눠 줍니다
  2. 7~8명이 게임을 할 때는 기존 룰대로 합니다
  3. 동일
  4. 동일
  5. 카드를 버릴 때는 뒷면이 보이게 버립니다(카운팅 못하게...ㅎㅎ 크게 의미는 없어요ㅎㅎ)

※ 이렇게 준비 룰을 변형 한 이유는 카드 2와 카드 3의 개수가 많다 보니 90장 덱에 포함시킬 경우에 게임이 너무 루즈해지는 느낌이 있어서 바꿔봤어요.  카드 2와 카드 3을 빼고 하면 게임하는 데에도 편하고 속도감도 있어 더 재밌는 거 같아요~!! 게임은 재미있자고 하는 거니까 편하게 입맛대로 바꾸시면 될 듯해요~!!(너무 바꾸면 이상해지니까 적당히...ㅎㅎ)

 

게임 진행
  1. 시계방향으로 시작합니다
  2. 자기 차례가 되면 본인 카드 한 장을 골라 앞면으로 놓습니다(어떤 숫자 카드도 상관없음)
  3. 앞에 내려져 있는 카드와 비교합니다
  4. 본인의 카드가 앞에 내려져 있는 모든 카드보다 낮다면 일반적으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5. 본인의 카드보다 낮은 카드가 내려져있다면 그 낮은 카드를 내린 플레이어는 그 카드를 버리고 다시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뽑습니다

<5번 예시>

1. 5를 내리고 다음 사람이 8을 내림 / 2. 두 번째 내린 사람의 카드 8이 놓여져 있는 카드 5보다 높음
3. 낮은 카드를 뒤집어서 버림 / 4. 카드를 새로 한 장 가져옴

<4번 예시>

1. 8을 내리고 다음 사람이 5를 내림 / 2. 두 번째 내린 사람의 카드 5가 놓여져 있는 카드 8보다 낮음 / 4.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음 / 3. 세 번째 사람 진행

만약 다음 사람이 놓여 있는 숫자 카드와 같은 숫자 카드를 내려놓는다면 다음 사진과 같이 '연합'을 하게 되어 카드의 힘이 강해지게 됩니다. 이 '연합'은 해당 카드가 버려지기 전까지 유효하며 역시 더 높은 카드가 나온다면 위의 방식처럼 똑같이 버려지게 됩니다. 그러면 버리고 카드를 다시 가져오시면 됩니다.

5+5=10 > 8 이므로 8을 내렸던 사람은 기존의 방식처럼 계속 진행 하면 됨 / 만약 한명이 5를 하나 더 내면 5가 3장이 되어 15의 힘을 가짐

이렇게 게임을 진행하면서 본인의 카드를 내려놓고 한 바퀴를 돌 때까지 버려지지 않고 차례가 돌아온다면

해당하는 숫자 카드 모두 버리는 카드 더미에 뒤집어서 버립니다

그리고 카드를 가져오지 않고

(이러면 카드 한 장을 털어낸 거겠죠~?)

그대로 이어서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번이 낸 후 한 바퀴를 돌 때까지 카드가 버려지지 않음 / 성공한 숫자 카드 모두 뒤집어서 버림(카드 가져오지 않습니다) / 그대로 이어서 게임 진행

게임 종료

손에서 모든 패를 털어내면 다 털어낸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

(2명 이상 나올 수 있음)

 

게임 후기

저는 보드게임을 한다면 주로 4인플을 많이 하기에

개인적인 평으로 최상급 보드게임이라고는 말을 할 수 없을 거 같아요ㅎㅎ

대신 다인 게임(5인 이상) 할 때는 상급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추천합니다!!

가족, 아이들, 친구들, 모임 등 어느 곳에서나 파티 게임으로는 정말 재밌어요~!!

전략적으로 연합을 하는 것과 우승이라는 개인 목표가 있기에

다들 재미있어하는 것 같아요 ㅎㅎㅎ

 

3인은 비추하고요(제 생각..ㅎ) 하시더라도 4인부터는 게임하는 맛이 날 거예요 ㅎㅎ

4명이 하실 거면

티츄 하세요

티츄 티츄 티츄 티츄 티츄 티츄 티츄 티츄 티츄 티츄 티츄

4인은 티츄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라스베가스도 파티 게임으로 추천하지만

후지플러시도 추천하기에

어느 거나 해도 좋아요~!!

입맛에 따라 골라 드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으로

후지플러시(Fuji Flush) 보드게임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