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소개

2번째 보드게임 - The Mind(더 마인드)

by 강뱅 2021. 8. 15.

2번째 보드게임 - The Mind(더 마인드)


안녕하세요!!

어제 말씀드린 것처럼 The Mind (더 마인드)라는 보드게임을

오늘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단 한 줄 소개!!!!

<말없이 협동하는 게임>

???????????????

말 안 하고 협동을 한다고??????

저랑 함께 알아보시죠 ㅎㅎㅎ


<더 마인드 보드게임 간단 설명>

라운드마다 각각 카드를 받고

내 카드 상대 카드 모두 포함하여 오름차순으로 카드를 내려놓는다

상대의 카드를 모르기 때문에 눈치껏 내가 낮을 것 같다 생각하면 내려놓는다

모든 도전에 성공하면 게임을 승리한다.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밑에서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ㅎㅎ

규칙이 정말 간단합니다 ㅎㅎㅎ

맨 밑에는 이 게임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과 같이 플레이했던 사람들의 반응을 말씀드릴게요 ㅎㅎㅎ

어린아이들과 학생들, 연인, 가족 모두에게 추천할 수 있는 재밌는 게임입니다!!


게임 소개 - 너의 마음을 보여줘~!

게임 인원 : 2~4인

게임 연령 : 8세 이상

게임 시간 : 30분

더마인드(The Mind)

'너의 마음을 보여줘'

앞에 쓰여 있는 것처럼

상대의 마음을, 생각을, 느낌을 읽고

함께 눈치를 보며 협동하는 게임입니다 ㅎㅎㅎ

구성품

더마인드 구성품

카드로만 구성되어 있는 이 게임!!

각각의 카드의 역할도 바로 알아보시죠 ㅎㅎ

숫자 카드 - 1~100 각각 한 장씩
레벨 카드 - 레벨 숫자만큼 카드를 받으며 라운드라고 생각하면 됨
생명 카드 - 인원 수 대로 놓고 시작하며 말 그대로 다 쓰면 게임오버
수리검 카드 - 특수 카드(힌트 카드라고 생각하면 됨)

게임 준비
  레벨 카드 생명 카드 수리검 카드
2명 1-12 2장 1장
3명 1-10 3장 1장
4명 1-8 4장 1장

위의 표와 같이 인원수에 따라 각각의 카드들을 배치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4인이 플레이를 한다고 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레벨 카드는

1-8까지 놓으면 됩니다.

생명 카드는 4장, 수리검 카드는 1장 놓습니다.

 

나머지 남은 카드들은 밖으로 두셔도 되고

사진의 왼쪽 하단처럼 옆에 두셔도 됩니다.

 

 

 

 

 

 

 

 

 

4라운드가 진행이 되고 있는 중이라면 다음의 사진과 같이 되겠죠??ㅎㅎㅎ

4라운드 예시

게임 방법

레벨(라운드)이 시작할 때 해당 레벨 숫자만큼 카드를 받습니다

1 라운드면 1장씩 받겠죠ㅎㅎ

카드를 받은 후 준비가 된 사람은 테이블 위에 손을 올려놓고 '집중'의 시간을 갖습니다.

모두가 집중 단계가 끝나면 게임을 시작합니다.

단! 집중 후 게임을 시작할 때는 말을 하지 않고 시작을 합니다!

집중은 아무 때나, 언제든지 해도 됩니다 ㅎㅎㅎ

 

카드를 내려놓을 때는 오름차순(낮은 숫자에서 높은 숫자 순서대로)으로 내려놓아야 합니다.

플레이어 간 내려놓는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내가 더 낮을 거 같다 생각하면 내려놓으시면 됩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내려놓으실 때는 반드시 가장 낮은 카드부터 한 번에 한 장씩 내려놓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23,24를 가지고 있다고 하면 동시에 두장을 내려놓는 것이 아니라

23을 먼저 내려놓고 재빠르게 24를 내려놓으시면 됩니다

카드는 오름차순(낮은 숫자부터 높은 숫자 순서대로)

해당 레벨(라운드)을 클리어하셨다면 숫자 카드 100장을 다시 섞고 다음 레벨(라운드)에 도전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모든 레벨(라운드)을 클리어하면 게임을 성공하게 됩니다!!

 

<카드를 잘못 놓았을 때>

만약 게임 도중 누군가 자신보다 높은 숫자를 내려놓는다면 그 즉시 사실을 말하고 게임을 잠시 중지시킵니다

그리고 방금 놓은 카드보다 낮은 카드를 가진 모든 플레이어는 그 낮은 카드들을 모두 버립니다

그리고 잘못 놓았기 때문에 생명 카드 한 장을 잃습니다

그러고 나서 게임을 이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드를 잘못 놓았을 때 예시 - 40보다 낮은 22,27,35 카드를 모두 버리고 생명 카드 한장을 잃습니다

생명 카드를 다 잃게 되면 게임이 끝나기 때문에 카드를 신중하게 내려놓아야 합니다 ㅎㅎ

(마지막 1장의 생명 카드가 버려지면 게임 패배)

 

<수리검 카드(특수 카드) 사용>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아무도 내려놓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아무나 한 명이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ex) 수리검 카드 쓸래??

모든 플레이어가 동의를 하면 수리검 카드 한 장을 잃고

각각의 플레이어가 가진 카드 중 가장 낮은 카드를 한 장씩 버립니다.

그리고 게임을 이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일 한 명이라도 거절한다면 사용하지 않고 그냥 이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수리검 카드 사용 예시 - 4명의 플레이어들의 각각의 카드 중 가장 낮은 52,60,73,74 카드를 버리고 게임을 다시 진행합니다

수리검 카드를 적절히 잘 사용하면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장 남은 플레이어가 많을 때 사용하면 한 사람이라도 먼저 내보낼 수 있으니

조금 더 심리적으로 편할 수가 있겠죠 ㅎㅎ

또 저는 상대의 낮은 카드를 파악하기 위해

수리검 카드로 버린 상대의 카드들을 보기 쉽게 옆에 놓습니다 ㅎㅎㅎ

이처럼 전략적으로 서로 적절하게 수리검 카드를 잘 사용하면 됩니다 ㅎㅎ

 

<보상 카드(레벨 카드)>

1,4,7,10,11,12 레벨 카드 - 보상이 없습니다....ㅡ.ㅡ^

2,5,8 레벨 카드 - 수리검 카드

3,6,9 레벨 카드 - 생명 카드

각 레벨을 클리어하면 위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을 수 있는 최대 카드 개수는 생명 카드(최대 5장), 수리검 카드(최대 3장)입니다

TMI - 4라운드가 젤 고비인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1라운드는 그렇다 치고

처음 찾아오는 보상 없는 라운드인 데다

실제로 4라운드일 때 생명 카드, 수리검 카드를 많이 잃죠...ㅠ.ㅠ

같이 했던 학생 한 명도 4라운드가 제일 싫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근 자르는 거 보기 싫곸ㅋㅋㅋㅋ 표정도 싫다고ㅋㅋㅋㅋㅋㅋ

마의 4레벨...(사실 뒤에 다 어려워요 ㅋㅋㅋ)

게임 후기

어떠한 상의도 할 수 없는 게임이기에 말이 없는 묘한 긴장감이 있고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상대의 심리, 행동 패턴 등이 어느 정도 보여서

숫자, 시간에 대한 상대의 감각, 성향을 알아갈 수 있는 재미난 게임입니다ㅎㅎ

특히나 어린아이들, 학생들이랑도 많이 해봤는데

정말 제가 했던 아이, 학생들은 모두 좋아했고

보드 게임하자고 하면 그때 그거(더 마인드ㅋㅋ)하면 안 되냐고 할 정도로 인기가 정말 좋아요

기타 성인인 친구들이랑도 해봤는데 다들 재밌어하고 괜찮다고 할 정도로

한 번 하면 푹 빠질 정도의 매력 있는 갓갓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 눈치 게임의 요소

2. 매 레벨마다 보상이 있기에 달콤한 보상 효과

3. 한 명의 우승이 아닌 다 같이 성공을 목표로 하는 협동 게임

4.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있는 조용한 분위기의 묘한 긴장감

5. 최대 레벨 목표 및 도전 의지

가 아닌가 싶습니다 ㅋㅋㅋㅋ

 

The Mind(더 마인드) 보드게임 후속으로

업그레이드 버전인 The Mind Extreme(더 마인드 익스트림)이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카드는 가지고 있지만 아직 안 해보고 못 해봤어요!!

왜냐고요??????

더마인드 기본을 깨고 하고 싶어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도 못깼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ㅋㅋㅋㅋㅋㅋㅋㅋ

최대 9라운드까지 가봤는데 정말 깨기 힘드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젠간 깰 수 있겠죠 ㅋㅋㅋㅋㅋㅋ

더 마인드 익스트림 소개는 천천히 해드리겠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카드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가방에 쏙 넣어 가지고 다니기도 쉽고

규칙 자체도 어느 게임보다 쉽다 생각하기에

가족, 학생, 성인, 연인(커플)등 그 누구 하고도 쉽고 재밌게 할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

강추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보드 게임할 기회가 되시면 언제 한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ㅎㅎㅎ

 

이상으로 더 마인드(The Mind) 보드게임이었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