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보드게임 소개

<LAS VEGAS> 라스베가스 자작 보드게임 만들기

by 강뱅 2021. 8. 12.

'라스베가스(Las Vegas)'

보드게임 만들기


  • 작업 기간 : 21.08.05.(목)~10.(화)
  • 편집 시간 : 주말에 하루 날 잡고 유튜브나 인터넷 하면서 편하게 작업 ( 3~4시간 / TMI - 기타 편집하면서 노느라 2시간 더 걸림 ㅋㅋㅋㅋㅋㅋㅋ)
  • 기타 시간 : 쉴 때나 퇴근 후에 편하게 틈틈이 했어요~ 딱 시간 정한건 돈 종이 자르고 붙이기 할 때 1~2시간 정도 걸렸어요~
  • 드는 비용 : 정확하게 계산한 게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3만 원 정도 나왔던 거 같아요~
                   (주사위 - 24660원(배송비 포함), 주사위 트레이 - 3000원, 공카드 - 1900원, 카드 슬리브 - 1000원, 다이소 상자 - 1000원, 코팅 및 칼라 프린트 등 기타 비용 - x (개인적으로 할 수 있어서)

    만드실 분들은 얼마든지 자유니까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른 거 같아요~

'라스베가스(Las Vegas)' 은 주사위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며칠 전 갑자기 너무 하고 싶어서 구매하려고 찾아보니까

절판 난 거라고 하더라고요ㅠㅠ

해외사이트와 중고사이트 찾아봤지만

찾기도 힘들고!!

가격도 매우 비싸고!!!!!

 

포기하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까 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주사위' 게임이잖아요???

주사위만 사고 나머지 만들면 되겠네 싶어서 도전해봤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네이버 검색해봤는데

블루민이라는 블로거님이 이미 만드셨더라고요 ㅎㅎ

많이 참고 해서 저도 만들어봤어요~

Las Veaga(라스베가스) 본판

 

게임에 대한 소개는 다음 편에 하겠습니다!

 

 

정말 열심히 편집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으로 직접 만드는 보드게임이라

엄청 열심히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 카드 앞면, 뒷면

 

돈 이미지는 무료로 다운로드하여서 제 사진을 입혀서 편집했어요 ㅋㅋㅋㅋㅋ

만들다 보니 재밌어서 처음에는 웃긴 사진으로 만들었는데

도저히 그걸로 사람들이랑 게임을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무난한 사진으로 바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팅하는 것보다 블루민님처럼 프린트로 뽑아서 자르고

보드게임용 공카드에다가 붙였어요 ㅎㅎㅎ

그러고 나서 카드 슬리브도 꼈습니다!!

 

주사위 놓을 판

주사위 놓을 판도 psd로 편집 후 프린팅 해서

적당히 두께가 나가는 합지판에 붙였어요!!

그러고 나서 코팅까지 해서 단단하게 했는데

오우~ 정말 느낌 좋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코팅할 때 조금 울지고 그런 건 아쉽지만 매우 만족합니다 ㅋㅋㅋㅋㅋ

 

샷 이쁜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정말 맘에 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사위는 반투명이 예뻐서 찾아보다가 주문했어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생각보다 주사위 가격이

원하는 색깔 별로 나눠서 사려다 보니까

가격이 생각보다 나가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정도가 한 2만 원 나온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주사위 트레이

주사위 굴릴 주사위 트레이도 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자에 넣었을 때 사진이에요 ㅋㅋ

다이소 상자 천 원짜리 샀는데 딱 알맞게 들어가더라구요 ㅎㅎㅎ

이렇게 완성을 하고 게임도 몇 판 했는데

매우 만족했습니다!!!


처음에 psd 편집을 할 줄 몰라서 유튜브 엄청 찾아보고 고생했어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어요ㅠㅠ

급하게 하진 않아서 여유 있게 5일 정도 걸린 거 같아요

정말 하루 날 잡고 하면 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그렇게 무리하게 만들 필요는 없는 거 같아요 ㅎㅎㅎㅎ

저처럼 편하게 시간 남을 때 틈틈이 하면 여유롭게 완성하는 거 같습니다!!!

 

팔게 되면 사는 거 추천드리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절판이기에 만드는 것도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ㅋㅋㅋㅋㅋ

본인만의 스타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보드게임~!!!!

이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만들고 나서 몇 번 했는데 다들 잘 만들었다고 해주더라고요 ㅋㅋㅋ

재미있게 게임도 즐겼어요!!

앞으로 평생 잘 쓸 거 같습니다ㅎㅎㅎ

 

다음 편엔 라스베가스(Las Vegas) 보드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