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서울근교(서울,경기)

2번째 산 - 북한산 백운대 (초보자 등산 후기)

by 강뱅 2021. 8. 18.

2번째 산 - 북한산 백운대 (초보자 등산 후기)

등산 초보자의

북한산 백운대 등산 후기


  • 등산 날짜 : 21년 2월 7일
  • 등산 코스 : 북한산 우이 역~북한산 백운대(836m)
  • 소요 시간 : 총 4시간 (우이 역→도선사(백운대탐방지원센터) : 30분, 도선사→백운대 : 1시간 30분, 30분 쉼, 하산 : 1시간, 도선사→우이 역 : 30분)
  • 사진이 몇 없어요 ㅠ.ㅠ

관악산 후기를 쓴 지

일주일 만인가요 ㅎㅎ

북한산 백운대를 가게 된 이유는

관악산에서 느껴버렸죠....

제 체력의 부족함을....ㅠ.ㅠ

그래서 친구 따라 강남 등산 간다고ㅋㅋㅋㅋㅋㅋ

제가 엄청 열심히 따라다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 등산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을 때는

사진을 많이 못 찍어서

(힘든데 사진은 무슨 사진ㅠㅠ)

많이 아쉽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산은 등산 코스는 여러 개가 있죠~

저는 보통 사람들이 많이 가는 코스로 갔어요~

처음엔 따라가야죠 뭐ㅎㅎㅎㅎㅎ

 

북한산 우이 역 - 백운대탐방지원센터 - 깔딱 고개 - 북한산 백운대

 

이렇게 갔어요~

북한산 우이 역에서 백운대탐방지원센터까지 걸어서 30분 정도를 올라갔는데

벌써 등산 다 했습니다

?????????????????????????????????

진짜 이거 가는 길도 만만치 않아요 ㅋㅋㅋㅋㅋ

 

택시 타고 오시면 편하게 오실 수 있는데

인당 2000원에 4 명시 출발 맞나?

1인당 1000원에 혼자 탈 시 4000원이라는 글도 봤어요..

아니면 주차장도 있어서 차를 타고 오셔도 되는데

주차장 자리가 꽉 찰 때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냥 어차피 등산하러 온 거 다들 걸어갑시다 ㅎㅎㅎ

단, 걸어가다가 돌아갈 수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열심히 올라왔는데 정말 힘들었던 게

겨울이라 눈도 쌓여있거나 애매하게 녹아져 있고

빙판길도 있어서 위험하기도 했어요~

겨울등산은 아이젠 꼭 하세요!!!

안전!!!!!!!!!!

또 위에 정상 도착 전에는

십여 분간 돌덩이를 올라가야 되는데 정말 가파릅니다...

여기도 안전하게!!!

 

TMI - 친구 동생이 제 짐 들어주고ㅋㅋㅋㅋㅋ

저 빌빌대니까 계속 기다렸다 같이 올라가고 ㅋㅋㅋㅋㅋ

하핫.....

심지어 초등학생 되어 보이는 어린아이도 쑥쑥 올라가더라고요!!

......

 

쨌든 우여곡절 끝에 도착해서 ㅋㅋㅋㅋㅋ

열심히 사진을 찍습니다 ㅋㅋㅋㅋㅋ

이제야 사진 찍을 생각이 나는 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

백운대 앞 쉼터(?)에서 찍은 사진

확실히 산이 높아서 탁 트인 풍경이 너무 좋았어요!!

왜 저래
원숭이 ㅎㅎ
ㅎㅎ?

엽사에 별 이상한 콘셉트로 사진도 찍고 ㅋㅋㅋㅋㅋ

사람 말고 뒤에 "풍경" 위주로 봐주세요 ㅋㅋㅋㅋㅋㅋ

풍경 장난 아니죠~ㅋㅋㅋ

인증샷은 필수 / 백운대 - 836m


북한산 백운대 등산을 마치며


두 번째 등산이라고 쉬울 거라고는 생각 안 했는데

역시나 ㅋㅋㅋㅋㅋ 힘듭니다 ㅋㅋㅋ

제 생각엔 초보자용 산은 아닌 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아닌가?

제가 일단 갔다 왔으니 초보자 산이라고 해도 되나 ㅋㅋㅋ

예!

충분히 할 수 있는 산입니다 ㅎㅎ

대신 힘은 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등산할 때 몸 가볍게 가세요...

겨울에 갔다고 추워서 패딩 입고 갔는데

완전 짐덩이에 걸리적거려서

올라가면서 갖다 버리고 싶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런 산인지도 모른 것도 있고요 ㅋㅋㅋㅋ 아오 ㅋㅋㅋ

 

그래도 정말 좋은 게 이 산을 다녀오고나서부터

체력이 한 번에 좋아졌어요 ㅋㅋㅋㅋㅋ

진짜 아무 운동 안 한 상태로 다음 산도 2개월 뒤에 갔는데

거짓말처럼 너무 쉽게 올라가지더라고요 ㅋㅋㅋ

체력 키우고 싶으시다?

이 산 갔다 오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산은 같은 코스로 왔고 하산이 더 위험해요...

빙판길이라 더 발목 조심하고 천천히 하산해야 합니다..

건강하려고 등산하는 거잖아요?

근데 다치면 안 되잖아요!

언제나 우리 모두 안전 산행해요 ㅎㅎㅎ

 

그렇게 하산을 하고 역시나 맛있는 전골에 막걸리를 한잔 뙇~!!ㅎㅎ

이 맛에 산을 갑니다

맛있는 거 먹으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생끝에 낙이 온다!!!

다음에 또 백운대를 가게 된다면

등산길도 함께 사진 잘 찍어보도록 할게요 ㅎㅎ

 

백운대는 정말 조심히 다녀오세요!!!

위험하긴 합니다!!!

 

무리 안 하는 선에서 등산은 좋은 거 같아요!!

모두가 건강하면 좋겠습니다!!!!

 

다음 산에서 뵙겠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