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서울근교(서울,경기)

5번째 산 - 인왕산 (초보자 등산 후기)

by 강뱅 2021. 10. 5.

5번째 산 - 인왕산 (초보자 등산 후기)

등산 초보자의

인왕산 등산 후기


  • 등산 날짜 : 21년 5월 29일
  • 등산 코스 : 경복궁 1번 출구 - 한양도성길 - 범바위 - 인왕산(338.2m)
  • 소요 시간 : 총 50분
                   경복궁 1번 출구 → 한양도성길 : 20분
                   한양도성길 → 인왕산(338.2m) : 30분
                   휴식 X (정상에서 쉼)
  • 인왕산 가는 코스 많은 거 같은데 저는 제 발길 가는 대로 간 느낌이라...ㅎㅎ(참고만 하셔도 좋을듯해요~)

이번 등산은 인왕산인데요

사실 이날은 계획하고 간 게 아니고

친구들이랑 1박으로 호텔에서 방 잡고

놀기로 했었는데요

 

당일날 만나기 전에 가볍게 할 거 없을까 해서

찾아보다 인왕산을 발견했어요 ㅎㅎ

여기다 싶어서 바로 출발했죠 ㅋㅋ

 

비록 사진은 없지만

지도상의 경로대로라면

경복궁 1번 출구에서 나와 쭉 걷다 보면

씨유가 보이는데

거기서부터 등산하려는 사람들 꽤 보이셔서

따라가셔도 될 거예요 ㅎㅎ

(배화여중고 근처~)

아마 인왕산 자락길 이정표 따라가시면 될 겁니다 ㅎㅎ

인왕산 호랑이

쭉~쭉~ 걷다 보면 이렇게 인왕산 호랑이가 보이는데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면 자락길

왼쪽으로 가면 한양도성길 방향 인왕산 등산로입니다~

그렇게 왼쪽으로 걸어가면

등산 안내도

등산 안내도와 같이 등산로 입구가 있어요~

입구는 사람이 많아 못 찍었는데

여기서부터 천천히 올라가시면 됩니다 ㅎㅎ

올라가는 과정에는 사람도 많이 지나다니고

좁기도 해서 안 찍어서 사진이 없어요 ㅎㅎ

중간 지점(?)
중간 지점(?)

그나마 좀 트인 곳까지 와서 찍을 수 있어서

중간에 잠깐 찍었어요 ㅎㅎㅎ

저기까지만 왔는데도 기분이 좋아요~

다 올라온 느낌? ㅎㅎ

하지만 더 가야죠 정상으로 ㅋㅋ

정말 짧아서 힘들이지 않고 금방 올라가더라고요~

그렇게 금방 도착을 해서

사진을 후다닥 찍었죠 ㅎㅎ

사람이 많아서 안 나오게 찍기가 힘들더군요 ㅎㅎ

생각보다 일찍 도착했는데

약속 시간이 많이 남아서

위에서 오래 쉬었는데요

낮은 산임에도 그래도 정상에서

쉬는 건 좋더라고요 ㅎㅎ

오래 쉴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인왕산은 오르기도 쉽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아

가볍고 편하게 등산할 수 있는 거 같아요 ㅎㅎ

또 인왕산은 야경이 그렇게 예쁘다는데

많은 사람들이 주로 야경 보러 오시는 것 같더라고요~

거리만 가까우면 저도 야경 보러 다시 와보고 싶어요 ㅎㅎ

 

야경 보러 최근에 다른 산으로 등산 갔는데

야경만의 매력이 또 있더라고요 ㅎㅎ

야간 등산은 조만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마무리는 맛있는 음식들로~ ㅎㅎ

저녁 겸 야식
아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