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서울근교(서울,경기)

1번째 산 - 관악산 (초보 등산 후기)

by 강뱅 2021. 8. 11.

 

등산 초보자의

관악산 등산 후기


  • 등산 날짜: 20년 9월 27일
  • 등산 코스: 서울대입구역~연주대(629m)
  • 소요 시간: 총 3시간 (등산 1시간 30분, 30분 쉼, 하산 1시간)
  • 성인 이후로 첫 등산이라 완전 쌩초보입니다. ㅠ.ㅠ

첫 산을 오른 지 벌써 1년이 되어가네요

사실 이 날 관악산을 가게 된 게 아무 생각이 없이 간 건데

사연인즉 집에서 쉬고 있는데 친구 한 명이 산 갈 생각 없냐고 해서

별생각 없이 콜~하고 즉흥적으로 갔습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가게 된 시간이 오후 2시(?) 쯤 갔던 걸로 기억합니다 ㅎㅎ

보통 하산 많이 하실 때 갔죠 ㅋㅋㅋ

그래도 관악산이라 그런지 사람들은 꽤 있더라고요 ㅎㅎㅎ

서울대입구-깔딱고개-연주대-깔딱고개-서울대입구

아쉽지만 초반 등산 몇 번은 사진을 많이 안 찍어놔서... ㅎㅎ

 

루트는 많은데 서울대 입구역에서 시작하는 곳은 보통 2가지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1. 서울대 정문 하차 → 관악산공원 정문(둘레길) 시작

2. 건설환경종합연구소 하차 → 등산로 시작점

 

저희는 말 그대로 발 가는 대로 가서 1번+2번으로 갔어요 ㅋㅋㅋ

정문에서 내려서 건설환경종합연구소까지 걸어 올라가서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올라가는 길에는 사진 찍을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못 찍었어요 ㅠㅠ

깔딱고개 바로 위
깔딱고개 올라오고 연주대로 가는 길

깔딱 고개 올라오면 아이스크림 파시는 분 계시고 바로 옆에 사진처럼 연주대로 가는 길이 있어요!!!

저기에 올라가서 그 길을 보면 위험해 보이고 안전장치 같은 게 없어서

저랑 친구는 겁먹고 밑으로 돌아가는 길을 택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나중에 들어보니 저 길도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다음번에 오면 저기로 가기로 결심했었습니다ㅋㅋㅋ

 

연주대(629m)

겁먹고 다른 길로 돌고 돌아

연주대에 드디어 도착!!!

 

날도 좋고 풍경이 너무 좋았습니다!!

연주대 오는 길

 

사람 + 원숭이 ㅎㅎ

왔으면 인증샷은 찍어야죠 ㅋㅋㅋㅋㅋ

이러고 내려가니까 저녁시간이 딱 되어서 맛있는 거 먹으면서 소주도 한잔 했어요~


관악산 등산을 마치며


산을 처음 타서 그렇기도 하고 체력이 부족해서 정말 힘들더라고요 ㅠㅠ

저는 10분 올라가다가 쉬고 하는데 옆에, 뒤에 있는 사람들은 쭉쭉 올라가고..

친구한테 먼저 가라 해도 끝까지 제 옆에서 같이 올라가 주더라고요 ㅠㅠ

덕분에 끝까지 오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ㅎㅎ

제 체력이 이렇게 안 좋았구나 깨달았던 날이었어요 ㅋㅋㅠㅠ

정말 힘들더라고요 ㅠㅠ

그래도 덕분에 이 날 이후로 등산을 해야겠다고 다짐을 했어요!!!

(이러고 5개월 뒤에 갑니다 헤헷)

관악산을 왜 사람들이 많이 가고 자주 가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위치로도 대중교통으로 가기 편한 이유도 있고

높이로도 그렇게 어렵거나 힘들지 않은 산인 것 같고요

저처럼 완전히 산을 처음 타는 사람이나 체력이 조금 부족하신 분들은 조금 힘이 들 수도 있지만

누구나 충분히 오를 수 있는 좋은 산 같아요!!

 

 

다음 산인 두 번째 산은 북한산(백운대)입니다.

제 생각에는 여기 관악산과 북한산 덕분에 체력이 늘었던 거 같아요 ㅎㅎ

그 뒤로는 산을 올라도 막 힘들다는 느낌도 들지 않고 잘 쉬지 않아도 올라가지더라고요 ㅎㅎ

 

 

그럼 다음 산에서 만나 뵙겠습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관리 잘해봐요~

댓글